KCleaner 다운로드 및 사용법
같은 성능의 PC도 혹은 상대적으로 성능이 조금 부족한 PC도 관리에 따라 사용성과 수명이 더욱 증가합니다. 중요한 것은 안전한 프로그램만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 그리고 정기적인 레지스트리 및 악성코드 등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클리너가 사용되고 있는데 오늘은 kcleaner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kcleaner는 길호넷 제작 프로그램으로 기본 프로세서를 제외한 나머지 불필요한 것들을 깨끗이 정리해주는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며 누구나 집, 회사, 학교, 관공서 등의 PC에 설치 및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Kcleaner 다운로드 및 사용법
KCleaner는 윈도우클리너 라고 불리기도 하며 설치 과정 없이, 파일 다운로드 후 바로 실행할 수 있어 사용 부담이 적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능을 추가하고 있는데, 온라인뱅킹 사용 시 강제로 설치해야 하는 각종 프로그램도 편리하게 제거 가능하며 툴바나 브라우저 플러그인 등도 간단히 제거 가능합니다.
또한 윈도우 기본 프로세서와 파일명이 같아서 제거되지 않았던 악성프로그램도 모두 잡아줍니다. 다만 믿을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이나 필수 그래픽 드라이버, 사운드 드라이버는 종료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하지 않게 PC 사용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클리너 사용 시 삭제하면 안되는 프로세서나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별도 지정할 수도 있기 때문에 초기 세팅 시 별도 지정을 해두어야 합니다. 예외 설정 방법은 간단하며, 사용법 안내 시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1) KCleaner 다운로드 방법
※ KCleaner 다운로드 바로가기 링크
구글, 네이버, 다음 등에서 [Kcleaner]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길호넷 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명칭은 “윈도우클리너”로 적혀있지만 같은 프로그램이므로 확인 후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혹은 상단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셔도 무방합니다.
길호넷 접속 후 첫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위 사진과 같이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길호넷에서 다운로드 받기] 또는 [네이버에서 다운로드 받기] 중 편의에 따라 선택하여 다운받으면 되지만 [길호넷에서 다운로드 받기]를 추천합니다.
네이버를 통해 다운로드 받는 경우 윈도우클리너 3.0 버전(2017년 8월 12일 업데이트)을 다운받게 되지만 길호넷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으면 3.2 버전(2019년 2월 20일 업데이트)을 다운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클리너 예외 처리 기능 등이 수정된 최신 버전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Cleaner 사용법
kCleaner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어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처음화면], [브라우저], [자동실행], [강제설치]의 네 가지 메뉴를 클릭하면 각 영역의 프로세서나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를 즉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프로세서를 종료하고 싶지 않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예외설정을 별도로 해주어야 합니다. kcleaner가 설치된 폴더와 같은 폴더에 [noclean.txt] 라는 이름의 텍스트 파일을 하나 만듭니다. 메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텍스트 파일 내에는 종료를 원하지 않은 프로그램 이용을 확장자명까지 포함하여 적어주면 됩니다. 풀타임으로 가동시키는 프로그램이나 계속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이러한 방식으로 예외설정을 해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