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등기 보내는법 가격, 포장, 배송조회 방법

ONLINE|2019. 6. 16. 17:45
반응형



타 지역의 사람에게 무언가를 보낼 때 사용하는 서비스는 일반 우편, 등기, 택배, 그리고 준등기가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에 비해 준등기는 조금 낯설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 준등기는 우편과 등기의 사이에 있는 우체국 배송 서비스입니다. 배송 조회가 가능한 우편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등기보다 조금 저렴합니다.


그러나 우체국에서 보낼 수 있으나 준등기 최대 발송 무게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모든 경우에 준등기를 보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더 자세히 준등기 보내는법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준등기 보내는법 가격






준등기를 보내기 위해서는 우편물의 무게가 포장 무게를 포함하여 총 100g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100g이 넘으면 무게 초과에 대한 비용을 추가로 내고 등기로 보내야 합니다.


준등기 보내는법 포장은 봉투나 에어캡(뽁뽁이) 등을 이용하면 되며 우체국에서 규격 봉투를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에서 직접 봉투를 구매하는 경우 카드가 아닌 현금으로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무게 100g 미만의 준등기 가격은 1,000원입니다.




  준등기 보내는법 포장





준등기 보낼 때 기입하는 사항은 일반 우편과 동일합니다. 내용물이 파손되지 않도록 튼튼히 밀봉한 후 좌측 상단에는 [보내는 사람] 주소와 연락처, 우측 하단에는 [받는 사람] 주소와 연락처를 적습니다. 우편번호는 필수이며, 우편번호 누락 시 접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준등기 보내는법 및 포장 방법은 택배나 빠른등기와는 달리 우편함에 넣어도 되고, 또는 직접 우체국에서 접수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우체국에서 접수하기를 권장드리는데, 우체국 창구에서 접수할 시 영수증 및 접수/배송 사항을 카톡으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준등기 보내는법 기간



다음으로는 준등기 배송 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등기는 접수 후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기준으로 3~4일 정도가 걸리며 준등기도 마찬가지로 3~4일 정도 걸립니다. 만약 더 빨리 배송시키고 싶다면 1~2일 정도가 걸리는 익일특급을 신청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또한 훈련소나 군대에 있는 가족이나 연인에게 편지를 보내는 경우에는 각 사서함을 거쳐 개인에게 전달되므로 하루나 이틀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준등기 보내는법 배송 조회



※ 인터넷우체국 배송조회 바로가기

https://www.epost.go.kr/main.retrieveMainPage.comm


등기, 준등기 모두 발송 시 봉투에 전화번호만 제대로 입력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배송완료 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톡을 받지 않고 싶다면 등기번호로 택배번호를 조회하는 것과 똑같은 방식으로 각자 배송 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거나 인터넷우체국 등기번호 조회를 활용합니다.


등기는 당사자에게 우편이 수령되었는지 총 과정을 확인할 수 있지만 준등기는 우편물이 적혀진 주소지까지 도달했는지를 까지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차이입니다.




  준등기 보내는법 우체국 시간



우체국 영업 시간은 평일 09:00 ~ 18:00 입니다. 토요일은 영업과 별개로 택배나 우편은 접수 불가합니다. 하지만 영업 시간과 상관 없이, 당일 우편발송 마감 시간은 16:30 입니다. 16시 30분까지 등기 또는 준등기를 접수해야 당일 우편물이 발송되어 하루라도 빨리 배송될 수 있습니다. 16:30 이후 접수된 우편은 익일 다른 우편물과 함께 발송됩니다.


이는 일반적인 사항이며, 우체국 지점마다 당일 우편발송 마감 시간에는 다소 차이가 있으니 방문 전 전화하여 시간 체크를 하시는게 안전하겠습니다.







※ 군인 편지보내는법 (더캠프 공식 사이트)

http://www.thecamp.or.kr/


만약 사랑하는 아들이나 친구, 연인이 군인일 경우 우체국 등기나 준등기 보내는법을 통해 편지를 보낼 수도 있겠지만 병무청에서 운영하는 [더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편지를 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플 또는 더캠프 PC버전으로 이용 가능하며 우편보다 쉽고 빠르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더 캠프 인터넷편지]를 입력하거나 위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접속하여 편지를 주고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