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텍스뷰 다운로드 및 사용법

ONLINE|2019. 6. 24. 09:30
반응형



소설, 에세이 등 온라인에서 txt파일로 제공되는 책이나 문서 등이 많아지면서 PC 텍스트뷰어 프로그램의 사용 빈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PDF 형식이나 JPEG 등 이미지 형식으로 제공되는 문서는 특별한 뷰어 없이도 간단하게 볼 수 있지만 txt파일은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뷰어가 필요합니다.


PC에서 이용하기 좋은 무료 텍스트 뷰어로 소개할 프로그램은 SD 텍스뷰입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며 가볍고 단순하며 빠르다는 장점이 있어 긴 텍스트를 볼 때에도 간편합니다.




 


  SD 텍스뷰 다운로드 및 사용법 (SD. TexView)

SD. 텍스뷰 다운로드 방법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하나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다운받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개발사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받는 것입니다.


대부분은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통해 다운받으시지만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다운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소프트웨어 자료실에는 가장 최근 업데이트된 버전이 아닌 이전 버전이 올라가 있기 때문입니다.







※ SD 텍스뷰 다운로드 바로가기 링크

http://sdj.kr/tv/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SD. 텍스뷰 소프트웨어 자료실 내 [공식 웹사이트]를 클릭하거나 상단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SDJ.kr 사이트에 접속한 첫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두 개의 SD 텍스뷰 다운로드 파일과 두 개의 링크가 확인되는데, 다운로드에 필요한 파일은 상단의 두 개 첨부파일입니다. 첫번째 zip 파일은 가장 기본적인 파일이며 두번째 zip파일은 웹모드 기능이 포함된 파일입니다.


이미지, 플래시 등이 포함된 파일을 열고 싶거나 웹문서 모드로 txt파일을 열고 싶다면 두번째 zip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은 대부분의 경우에는 첫번째 zip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SD 텍스뷰 다운로드 후 압축 파일을 풀면 위와 같이 네 개의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중 [SD. 텍스뷰]라고 써있는 exe 실행 파일을 클릭하면 설치 과정 없이 곧바로 소프트웨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행 파일을 제외한 나머지 3개의 파일도 설정값 저장, 보조 파일, 압축파일 열기 등의 용도로 반드시 필요한 파일들이니 삭제하지 않고 두어야 하겠습니다.





SD 텍스뷰 다운로드 후 실행한 모습입니다. 간단한 설명이 적혀있으며 이 중 체크해 두어야 하는 사항은 글자가 깨질 경우 [Shift+X]를 다섯번 정도 누르라는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각 메뉴 설명과 함께 SD 사용법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상단 좌측의 메뉴는 txt파일에 대한 설정입니다. 좌측부터 순서대로 [파일 열기(Ctrl + O)], [저장(Ctrl+S)], [찾기/검색(F)], [편집모드(F5)], 글꼴설정(shift+8)], [줄간격 감소/증가(-/+)], [1,2 페이지 보기(1,2)] 메뉴입니다.


2) 상단 우측의 메뉴는 SD 텍스뷰 프로그램에 대한 개인 설정입니다. 좌측부터 순서대로 [터치모드(F6)], [설정(F7)], [설정 2(도구바 우클릭)], [책갈피(F8)], [최대화면(Enter)], [끝내기] 입니다.





이중 [설정]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글자와 배경 색상을 지정할 수 있고, txt파일 페이지를 넘기는 방식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음악 실행도 가능합니다.





[설정 2] 버튼을 누르거나 툴바를 우클릭하면 위와 같은 SD 텍스뷰 화면이 나타납니다. 폰트, 페이지 구분, 도구바 보이기, 뷰어 배경색, 배경 이미지, 화면 테두리, 글자 테두리, 단축키 설정 등 보다 다양한 메뉴를 내 취향 및 선호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유도가 비교적 높으므로 마음대로 조정하여 쓰면 편리합니다.


 


SD 텍스뷰는 윈도우 7/8/10, XP, Vista OS를 지원하며 태블릿이나 사양이 낮은 PC에서는 작동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으니 txt뷰어 선택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