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

ONLINE|2019. 7. 5. 08:30
반응형



업그레이드 된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는 여러모로 권장됩니다. 기능과 디자인의 강화, 보안 및 안정성의 강화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신버전이 아닌 구버전이 오히려 더 사용성이 뛰어나고 매끄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초코플레이어가 그러합니다.


초코플레이어는 최신 버전보다 구버전을 찾는 유저들이 더 많은 소프트웨어입니다. 구버전 다운로드 경로를 찾기 쉽지 않고 또한 악성코드나 애드웨어가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안전하고 깨끗한 설치 파일이 필요하기에 오늘 포스팅에서 준비했습니다.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초코플레이어(ChocoPlayer)는 2010년경 클루넷에서 출시되어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어로 유명세를 탔습니다. 특히 mkv 파일 플레이어로 유명했으며 UI와 탄탄한 기능도 돋보였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이후 오히려 유저들의 불만족이 커졌고 다른 플레이어들이 나오며 인기는 사그러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신버전이 아닌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를 찾는 분들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가볍고 기능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파일을 따로 첨부하는 블로그나 개인 사이트도 많지만 허위 파일이거나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흔합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파일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겠지만 현재 공식 사이트는 사라진 상태이며 공식 커뮤니티 블로그도 일정 기간 이후 운영이 중단된 상태여서 구버전 다운로드 파일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파일을 찾아 설치해본 후 문제 없이 작동하며 안전한 설치 파일을 상단에 첨부합니다.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받은 후 압축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파일을 압축풀기 한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초코플레이어 설치마법사가 실행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른 후, 사용권 계약에 대한 내용이 나오면 약관을 읽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툴바 개념의 smart bar 설치를 원하지 않는다면 [SMART BAR 설치에 동의합니다]는 체크 해제 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설치를 원하는 구성요소를 선택합니다. 옵션으로 선택된 구성 요소가 많기 때문에 확인 후 불필요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모두 체크 해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설치 위치를 확인하고 [설치] 버튼을 누른 후 잠시 기다리면 초코플레이어 1.1.3 구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됩니다.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사용법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후 첫 실행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팝업창에 [encountered an improper argument] 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확실하지는 않지만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이 아닌 관계로 뜨는 팝업으로 간주되므로 [확인] 버튼을 눌러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팝업창과 별도로 동영상 플레이어는 정상 작동합니다.





다음은 초코플레이어 사용법 입니다. 현재 사용하는 다른 플레이어와 디자인이나 레이아웃이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1) 화면 좌측 상단의 [CHOCO]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 관련 환경 설정이 가능합니다. [열기], [재생], [자막], [캡쳐], [영상], [음성], [화면] 과 관련한 세부 조정이 가능합니다. 또는 빈 화면을 우클릭해도 같은 메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중 [고급 설정]은 하단에서 추가로 설명하겠습니다.


2) 플레이어 컨트롤 메뉴입니다. 재생, 정지, 넘기기, 열기, 파일 목록 열기, 볼륨 조정 등의 버튼이 있습니다.


3) 자막 관련 컨트롤 메뉴입니다. 자막 싱크, 크기, 위치, 여백 등을 조정할 수 있으며 우측 화살표 버튼으로 플레이 시 숨겨둘 수도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1)의 고급 설정 메뉴입니다. [플레이어], [재생], [자막], [영상] 등의 항목에 대한 추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초기 설정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유저에 따라 한번쯤 확인하면 좋을 영역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우선 [플레이어] 메뉴입니다. 업데이트가 지원되지 않는 플레이어이며,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를 일부러 한 목적에 맞게 자동 업데이트는 [업데이트 안 함]에 체크합니다. 더 이상 지원되지 않는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큰 의미는 실상 없습니다.


하단 기본 설정에서는 [파일 열 때 최근 재생 위치부터 시작하기]나 [기본 미디어 플레이어로 선택] 등을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연결] 메뉴의 확장자 설정입니다. avi, svi, dlvs, asx, asf 등의 확장자 중 초코플레이어를 기본 플레이어로 사용하고 싶은 확장자가 있다면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은 [코덱] 메뉴입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전체 동영상 코덱이 모두 선택되어 있습니다. 초코플레이어 자체 코덱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형식이 있다면 체크 해제한 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기타 메뉴도 한번씩 확인 후 입맛에 맞게 조정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