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도 그리는 프로그램 GenoPro 다운로드 및 사용법

ONLINE|2019. 6. 11. 09:30
반응형



학교 숙제나 과제로 가계도를 그려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가계도를 그릴 일은 거의 없지만 아동이 있는 경우 함께 숙제를 하느라 가계도를 그려야 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막막한 숙제를 해야 할 때 도움이 되는 가계도 그리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GenoPro(제노프로)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법이 어렵지 않다는 장점이 있는 가계도 그리는 프로그램으로 이미 유명하기도 합니다. GenoPro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계도 그리는 프로그램 GenoPro 다운로드 및 사용법

단순히 생각했을 때는 한글, 워드나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가계도 그리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가계도는 트리 형식으로 좌우 폭이 넓게 뻗어나가며, 가정 마다 구성원의 수도 다르기 때문에 규격을 맞춰 작업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때문에 전용 가계도 그리는 프로그램 활용하여 가계도 그리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우선 다운로드 방법부터 소개합니다. 검색창에 [genopro]를 입력해줍니다.







※ 가계도 그리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s://www.genopro.com/


검색하면 위와 같은 결과 화면이 나타나는데, 그중 첫번째로 보이는 대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혹은 위에 기입한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셔도 같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해외에서 제작된 사이트이기 때문에 한글 지원이 되지 않으므로 페이지 번역이 필요하신 경우 크롬 등 번역 기능이 있는 브라우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은 한글 버전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링크 또는 공식 페이지 주소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genopro 다운로드 진행을 위해서는 페이지 하단의 [Get GenoPro 2019 NOW!] 아래 [Try it Free] 글자를 클릭합니다.


GenoPro 거계도 그리는 프로그램은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위 방법으로 다운받으면 보름 동안 무료로 체험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enoPro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설치 창이 나타납니다. 사용권에 대한 내용을 읽고 [I accept the agreement]에 체크한 뒤 하단의 [Create Shortcut to Desktop(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Launch GenoPro after install(설치 후 제노프로 실행하기)]에 원하는 사항을 체크하고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중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정 파일을 설치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폴더의 쓰기 권한을 확인해야 한다는 메시지로, 이러한 경우 다운로드 파일을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를 통해 다시 설치하면 오류 없이 다시 설치가 완료됩니다.

무시하고 진행하려면 [무시]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가계도 그리는 프로그램 GenoPro PC 다운로드 후 실행한 첫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사용법에 대한 안내 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noPro는 화면 좌측과 같은 형태의 가계도를 그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족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F]를 눌러 가족 마법사를 열어 가족을 추가하면 되고, 부모를 추가하려면 대상이 되는 개체를 클릭하고 키보드의 [P]를 누르면 된다고 합니다. 반대로 자녀를 추가하려면 [S], [D]를 누르라는 설명입니다.





해당 기능은 모두 [테이블 보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단축키가 익숙하지 않은 경우 [테이블 보기] 메뉴를 활용하는 것이 훨씬 간편합니다.






각 가족구성원에 대한 정보도 입력 가능합니다. 개체를 더블클릭하면 [개체 속성] 창이 팝업됩니다. 호칭, 이름, 탄생일, 사망일, 성별, 사진 등을 각각 입력해 넣을 수 있습니다.





가계도 항목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표시] 메뉴를 클릭하면 가계도에 어떤 사항들을 노출되게 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설정된 것은 탄생/사망연도이며 기타 다른 사항들이 나타나도록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개체 별로 색깔을 입히거나 가족력을 기재할 수도 있습니다. GenoPro의 하단 툴박스를 보면 다양한 색의 테두리, 모양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혈압, 심장질환, 암, 당뇨병 등의 가족력을 색깔로 표기하도록 한 것입니다. 본 기능을 이용해 가족력을 표시해도 되고, 또는 단순히 남녀 성별 구분을 위해 사용해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가족 또는 ‘나’를 강조하기 위한 사용법입니다. 툴박스 하단의 [주요인물]을 클릭한 뒤 드래그 하여 원하는 인물에 가져다 놓으면 해당 인물에게는 노란색 테두리가 생깁니다. 강조해야 하는 인물 또는 숙제를 해야 하는 아동에게 [주요인물] 기능을 씌우면 되겠습니다.


또한, 가계도 그리는 프로그램 GenoPro는 각 기능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화면 맨 하단에 각 기능에 대한 설명이 나타납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무료 버전 이용 시 가계도는 최대 25인물까지 추가하여 넣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