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2000 한글 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 (Foobar2000)

ONLINE|2019. 5. 30. 08:30
반응형



고화질, 고음질과 같은 퀄리티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무손실의 오디오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주목 받는 오디오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푸바2000(Foobar2000)이라는 오디오 플레이어입니다. MP3나 MP4는 물론 Flac, Ape, OGG 등의 파일도 그대로 실행시켜주는 고음향 프로그램으로 클래식, 힙합, 오페라, 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플레이에 좋습니다.


또한 설정에 따라 자신의 취향에 맞게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푸바2000 한글 버전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 사용법까지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푸바2000 한글 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 (Foobar2000)

푸바2000은 무료 오디오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다국어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푸바2000 한글 버전을 사용하고 싶다면 한글화 팩을 추가로 다운받아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는 개발자가 공식적으로 언급한 내용으로, 다국어 지원에 대한 계획이 없으므로 각국의 언어를 사용하고 싶다면 허가된 범위 안에서 언어 패치를 개발하여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한글2000 한글 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을 위해서는 플레이어 다운로드와 한글 패치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 Foobar2000 DarkOne 다운로드 링크

http://www.mediafire.com/file/b0lpyvlq29gzvj0/foobar2000+-+DarkOne+4.zip



하지만 한국어 팩과 플레이어를 각각 다운받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주는 푸바2000 한글 파일도 있어 많은 한국인 유저들은 이것을 다운받아 사용하고 있는데, 바로 DarkOne입니다.



푸바2000 한글 버전을 바로 사용하고 싶다면 DarkOne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이 파일은 개인 개발자가 푸바2000의 허가 범위 내에서 변형하여 제작한 것으로 공식 사이트가 아닌 별도 사이트에서 다운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검색 또는 위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Zip 파일 형태의 DarkOne 파일을 다운받은 후 압축을 풀어 폴더를 열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이 중 [foobar2000] 이라고 적혀있는 프로그램을 열면 별도의 절차 없이 곧장 푸바2000 한글 버전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Foobar2000 기본 플레이어와 DarkOne 플레이어를 비교한 모습입니다.

레이아웃, 디자인, 색상, 언어, 옵션 버튼, 플러그인 등이 상이하게 다른 모습입니다.




한글 스킨 덕분에 푸바2000 사용법 체크도 간단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기능은 화면 하단 좌측에 있는 [메뉴] 버튼으로, 누르면 파일/편집/보기/재생/라이브러리/도움말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음질 음원을 내 PC나 나의 선호, 또는 청음 환경에 맞게 변경하려면 [보기]의 [Equalization]을 누른 후 이퀄라이저를 실행하면 됩니다. 헤르츠 별로 데시벨을 -20dB에서 +20dB 까지 조정할 수 있으며 오토 레벨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나의 프리셋으로 저장해두고 계속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메뉴] – [파일] 메뉴를 통해서는 재생할 음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C에 있는 음원을 불러올 수도 있고 CD에 수록된 음원을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하단의 [알송 실시간 가사]를 통해 가사가 있는 곡은 가사를 지원받을 수도 있습니다.




푸바2000 사용법 중 마지막으로 소개할 것은 [Prefernces]입니다.


[메뉴] – [파일] – [Preferences]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 요소들을 디스플레이 요소부터 Playback까지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어떤 요소들이 현재 설치되어 있는지, 버전과 모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메뉴를 통해 DSP 매니저, SACD 등의 기능도 확인 및 변경 가능하며 새로운 모듈이나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에도 적용시킬 수 있게 됩니다.


 


DarkOne 버전이 적용되지 않은 베이직 버전의 푸바2000을 다운받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의 바로가기 링크나 검색을 통해 개발사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Download] 메뉴의 [Latest stable version] 하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Foobar 2000 다운로드 링크 (개발사 홈페이지)

http://www.foobar2000.org/download


반응형

댓글()